MY MENU

편집위원회 공지

기타자료

제목
[공지]

편집위원회에서 회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2021.7)

작성자
관리자
1
2022.02.11
답변
일반심사

기타자료

이메일
핸드폰번호 ***
말머리 [공지]
첨부파일

편집위원회에서 회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재무관리연구편집위원회입니다. <재무관리연구>는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노력에 힘입어 작년에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재평가를 통과하고 5년 후에 재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편집위원회에서는 <재무관리연구>가 더욱 발전하고 한국의 재무금융학계를 대표하는 학술지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임원회의의 의결을 거쳐 <재무관리연구편집방침 및 운영규정을 개정하게 되었습니다상세한 내용은 한국재무관리학회 홈페이지의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내용을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한국재무관리학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 투고와 <재무관리연구편집위원회 이메일을 통한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만 새로이 온라인투고심사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7월부터는 투고시스템(https://dbpiaone.com/fm)을 통해 투고를 하시면 됩니다. 투고시스템의 사용에 관해서는 한국재무관리학회 홈페이지 게시판과 투고시스템에 탑재되어 있는 투고자 매뉴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편집위원회에서 다음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 지난 3월에 공지한 바와 같이 빠른 심사를 폐지하고빠른 게재를 신설하였습니다. “빠른 게재는 논문 게재예정 순서에 관계없이 먼저 게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게재 시점이 중요한 회원 여러분께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에빠른 심사를 폐지하게 되었지만, <재무관리연구>에 투고되는 모든 논문에 대해빠른 심사에 준하는 신속한 심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으로 현재  4호 호당 8편 발간에서 연 6호 호당 8편 발간으로 발간 편수를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이를 위해 단기적으로는 호당 편수를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3. 그동안 활성화되지 않았던연구노트를 활성화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연구노트5~10 페이지 가량의 짧은 논문으로 “Economics Letters”에 게재된 논문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한국재무관리학회를 대표하는 <재무관리연구>의 위상과 수준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고를 부탁드리며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1 7

한국재무관리학회 <재무관리연구편집위원회를 대표하여

정재만 올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