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Korean Financial Management Association

KFMA

한국재무관리학회

공지사항

제목

2023 재무금융 공동국제컨퍼런스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23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477
내용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봄꽃들이 연이어 화려한 맵시를 뽐내는 계절의 여왕 5월이 다가왔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계절에 한국재무관리학회·한국금융공학회·한미재무학회 3개 학회가 공동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번 공동 학술대회는 2023년 5월 26일(금)~27일(토) 양일에 걸쳐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그동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대면(off-line) 학술교류 활동에 제약을 받아 왔는데, 이제 코로나 방역 조치도 대부분 해제되어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는 시점에서 3개 학회가 뜻을 모아 대면 형식의 공동 컨퍼런스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 학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국제학술행사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고 자평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3개 공동 국제컨퍼런스가 다른 공동 학술발표회와 함께 재무금융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리라 확신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기조 강연, 논문 발표 세션, 그리고 세미나 등을 통해 다양한 주제와 현안을 다룰 예정입니다. ‘생성형 인공지능과 재무교육의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Chat 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이 재무 분야에서의 대학 교육 및 연구에 미치는 영향을 가늠해 보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12개의 논문 발표 세션에서는 재무금융 분야에서 전통적으로 활발하게 다뤄온 기업재무, 투자론, 파생상품과 위험관리 외에 탈중앙화 금융, ESG 금융, 디지털 자산 등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영역까지 다룸으로써 국내외 재무금융 연구를 활성화하는 데 크게 공헌할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오랜만에 갖는 대면 학술행사라는 점에서 국내외 학자들과 산업계 실무 전문가들 간의 교류를 증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총장님과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회를 위해 후원해 주신 모든 기관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사)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  신용재  
(사)한국금융공학회   회장  류두진  
(사)한미재무학회     회장  표운용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